전범기업 미쯔비시와 현기차의 협력관계







위에 있는 차들 죄다 익숙한 차량이죠?


각그랜져, 뉴그랜저, 에쿠스, 에쿠스 리무진 등


근데 이거 죄다 일본 전범 기업 미쯔비시의 차량입니다.



사진 자세히 보시면 이름이 달라요 ㅎ


미쯔비시 2세대 데보네어=현대 그랜저

 

미쯔비시 3세대 데보네어=현대 뉴그랜저

 

미쯔비시 프라우디아=현대 에쿠스

 

미쯔비시 파제로= 현대 갤로퍼


이건 전자장비나 엔진을 제외한 차체 전체를 현대의 울산공장에서 모두 생산하여 일본으로 보낸 것이죠.


이 합작의 댓가로 현대자동차는 로얄티를 물지 않고 자신의 브랜드로 동일한 자동차를 생산하는 것과


V6 엔진 기술의 도입과 소형, 중형차에 장착할 DOHC, GDI 엔진 기술의 도입이었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타는 현기차의 엔진과 차체에는 미쯔비시 장인들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것이죠 ㅎ



그리고 우측통행인 우리나라의 현기차에 있는 배기구와 주유구 방향이 좌측통행인 일본차와 같은 것도 바로 이 영향이 크다고 봅니다.

생각해 보세요.


배기구가 일본차 따라서 우측에 있다보니 보행자쪽에 배기가스가 더 많이 밀려오게 됩니다.


미국, 독일차들은 배기구가 죄다 좌측에 있죠. 싱글 머플러인 경우에는요.




주유구는 안전을 위해 화재에방상 배기구 반대쪽에 위치하다 보니 우측통행 국가에서 주유구는 왼쪽에 있는 다소 이상한 짬뽕형태가 된 겁니다.


쉐보레차 보면 우측통행 국가답게 배기구가 딱 왼쪽이죠.


이렇게 되어야 보행자들이 배기가스를 조금이라도 덜 맡는 겁니다.



근데 이 현기차의 왼쪽 주유구, 오른쪽 배기구 조합이 왜 생겼느냐?


바로 현기차가 왜구 전범기업 미쯔비시에 차량 차체 만들어 납품하고 


동일차체에 미쯔비시엔진 라이센스판을 장착해서 


국내에 판매했던 걸 생각하면(그랜저 에쿠스 갤로퍼 등)


일본차의 영향임을 어렵지 않게 유추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아베 신사참배 때문에 일본차에 대한 반감조성을 부채질 하는 분들이 있는 거 같은데 ^^



국내에 몇 대 없겠지만, 미쯔비시 타다가 왜구차라고 테러 당하면 좀 억울하겠어요 ㅎ

  

농반진반으로 상술한 미쯔비시차들은 외형이 그랜저나 에쿠스 갤로퍼와 거의 같아서 엠블럼만 바꾸면

 

국산차랑 거의 같기 때문에 이렇게 일본차에 대한 여론이 좀 안좋을 때는 그냥 엠블럼만 바꿔달면 되겠네요 ㅎㅎㅎ

 

 

근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그랜저나 뉴그랜저 초기 에쿠스도 왜구차??? 라고 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

 

차체도 똑같고, 엔진은 미쯔비시꺼 라이센스생산한 엔진이니까요~ 


 

그래서 말인데 왜구차 불매운동한다치면 현기차도 같이 해야 될 것 같아요~!


 

현기차는 왜구 전범기업 미쯔비시랑 붙어먹은 친일부역자(?)쯤 되니까요 ㅋ

 

근데 미쯔비시하면 또 제로센 전투기 만든 기업으로 유명하죠.

 

조종석 장갑판도 없고, 낙하산도 없고, 연료누출자동방지장치도 없어서

 

파일럿의 생명을 경시한 제로센 전투기 ㅎ 

 

 

아... 가만히 보니 제차가 현기찬데 셀프테러로 자동세차 한번 돌려야 겠네요 ㅋㅋㅋ

 

그리고 이 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보시면 될 겁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No=23164&code=best




P.S 


그러고 보니 구형SM5도 닛산차네요 ㅎㅎ   대우 아카디아도 혼다차고 ㅋ~


아무튼 그랜저, 에쿠스, 구형 SM5, 아카디아 실컷 잘타신 분들이 일본차 불매운동 한다 그러면 좀 이상하네요 ㅎ


아! 그리고 현기차 DOHC 엔진과 GDI기술은 현대차에서 미쯔비시와의 긴밀한 협력에 의한 댓가로 미쯔비시로 부터 넘어온 것이랍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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