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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쿱 15,000km 누적 연비 9.47km/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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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8월 출고한 건데, 2800km 달린 거 중고로 샀습니다


2.0 터보S 등급(D는 하위등급) / 오토 / 블루링크 되는 순정네비있습니다


썬룹없고, 퍼포먼스패키지 없어요~ 노 브램보란 말씀 ;;;;;;;;



만땅 채우다가 40리터씩만 넣고 있어요.


메인카로 넥스트 스파크가 있어서 이 녀석은 주말에만 타는 세컨카에요 ㅎㅎㅎ


같은 구간 출퇴근 해보면


넥팍은 최근 실연비 18.2km/L 이고 얘는 10km/L도 아슬아슬합니다(요즘엔 기온이 높아서 10 초반은 달성할 것 같네요.


겨울이면 당연히 9km/L 초반 당첨 ㅋ


터보차라 아이들링 시에 기름 NA보다 더 많이 처먹는데 ISG도 없죠 ㅋ


반면 넥팍 에코는 ISG도 있어서 동네의 장장 3분짜리 신호 대기 시에 아주 유용합니다.


CVT 달리니 언덕 등판 시에 RPM 쓰는 게 젠쿱하고 비슷해 져서 놀랐습니다 ...



아반떼 쿠페가 후륜으로 나왔으면 그거 샀을 텐데 참 ..........


젠쿱 너무 덩치 크고 무겁고 그러네요. 폭도 너무 넓고... 주차할 때나 골목길 통과할 때 짜증납니다. 


전 큰 차 싫어해요. 아반떼 크기 이상의 차량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남들이 절 거지로 보든지 말든지 조까라라는 주의라서...



딱히 마냥 좋아서 샀다기 보단 중고가 2천만원 초반대에 보증기간 빵빵히 남은 2.0 후륜 쿠페 찾다보니 대안이 없어 산 차...



연비는 엄청 신경 쓰면서 타면 기온 20도 이상 평속 45km 정도 나오는 환경에서


14km/L 정도 나오긴 하는데 같은 상황이면 넥팍은21km/L도 넘기죠 ㅋㅋㅋ



고속도로에서는 연비 차이가 줄어듭니다. 넥팍도 20km/L 젠쿱도 15km/L  



근데 젠쿱은 크루즈컨트롤이 없어서 고속도로도 사실 넥팍으로 가는게 편합니다.


넥팍에 크루즈컨트롤 / 후측방 경보 / 열선핸들 / 전방충돌경보 등이 있다보니


옵션은 넥팍 LTZ의 승리죠~


이걸 왜 들고 있나 생각해 봤는데 그냥 소유욕인 거 같습니다...


죽을 때까지 항상 문2짝짜리 쿠페는 하나 들고 있고 싶은 욕망이 있는지라


집 사고 나면 돼지 같은 젠쿱 팔고 MX-5로 바꾸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