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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센트 가솔린 세단, 엑센트 위트 디젤 시승기(주행소감)

http://www.autogear.co.kr/xe/board_bjfW68/71387

아래는 본문에서 발췌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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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차는 가솔린 1.4VVT 자동 변속기 모델이기 때문에 공인 연비는 리터당 14.1km/l입니다. 엑센트 위트 디젤과 마찬가지로 오토기어 메뉴얼에 맞춰 약 300km 가량을 도심과 고속도로를 5:5 비율로 주행한 결과 트립컴퓨터 상의 누적 연비는 12km/l 내외를 나타냈습니다. 트립 컴퓨터의 누적 연비와 실제 소모된 가솔린 역시 차이가 없었습니다. 시내에서는 9~10km/l, 고속에서는 14~16km/l 정도를 무난하게 낼 수 있었습니다. 연비는 소형차라는 것을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일반 소비자의 경우 공인연비(14.1km/l)와 큰 차이가 없는 13km/l 대의 실연비를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엑센트 위트 디젤의 경우 실사용자 기준으로 리터당 15km 내외 정도, 엑센트 1.4 세단의 경우 리터당 13km 정도의 연비 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니 두 모델 간의 연비 격차는 약 2km/l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경차나 준중형차를 구입했을 때, 대부분 생각만큼 나오지 않는 연비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엑센트 경우에는 딱 기대했던 수준의 연비를 내줬습니다. 연 주행거리가 30,000km에 육박할 정도라면 엑센트 위트 디젤이 효율적이겠으나 일반적인 수준인 연 20,000~25,000km 정도라면 엑센트 1.4 가솔린 세단으로도 소형차의 연비 효율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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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시승기는 소비자입장에서 시승기를 작성하는 한국에서 아주 드문 매체 중 하나인 오토기어의 것으로

엑센트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한 훌륭한 시승기 임.